아름다운 다도해경관과 천혜의 난대상록수림을 자랑하며, 고산 윤선도의 혼이 살아 숨쉬는 유서 깊은 곳인 보길도로 떠나보자~
----------------------------------------------------------------------
서울에서 항구가기
보길도로 가는 방법은 해남과 완도에서 출발하는 배편이 있습니다. 항구까지 가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땅끝항/ 화흥포항까지 가는 방법
이용방법1. 자차 이용 시 (서울→땅끝항/ 화흥포항)
네비검색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11 땅끝항
네비검색 → 전남 완도군 완도읍 화흥포길 242 화흥포항
※ 주차가능(무료)
이용방법2. 고속버스 이용 시 (서울→해남군/ 완도군)
고속버스터미널 → 해남종합버스터미널 → 땅끝항
고속버스터미널 → 완도공용버스터미널 → 화흥포항 `
※ 터미널에서 대중교통 이용 시
땅끝항 / 화흥포항 행 버스타고 항구 도착
항구에서 보길도 가기
보길도행 배편은 땅끝항 기준 30분 정도 소요되며 기상 및 현지사정에 따라 출항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TIP 웹투어를 통해 선박을 예약하시면 할인받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길도행 선박사진보기
대표관광지
보길도의 가장 서쪽이라고 알려진 보옥리 바로 못 미친 망월봉 끝자락의 돌출부에 자리하며, 일몰이 가장 아름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한번쯤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중에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낙서재 동쪽 개울가에 지은 집으로 운선도의 아들 학관이 거주하며 휴식을 취할 목적으로 조성한 곳으로 규모는 작지만 단아하고 운치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낙서재 맞은편 산 중턱에 자리잡은 하늘정원으로 윤선도가 이곳에서 차를 끓여 마시며 부용동 계곡을 바라보았다고 합니다.
보길도 동남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일반해수욕장과 다르게 검푸릇 빛깔의 조약돌이 깔려 있는게 특징이며, 1.4km의 길이로 활처럼 휘어진 갯돌해변은 보길도 해수욕장 중 가장 큰 해변입니다.
보길도전통음식
황칠나무와 더해진 황칠오리백숙은 국물이 담백하고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삼계탕에 완도의 천연다시마와 미역만 먹고 자란 전복과 문어 등이 퐁당~!! 특별보양입니다
완도군은 전국에서 전복을 제일 많이 생산하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최고의 해초를 먹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을 맛보는 건 필수겠죠?